검색
취업정보
취업정보 > 진로로드맵
진로로드맵
식품영양학과 직무로드맵.pptx
진로 로드맵
식품영양학과 → 영양교사, 영양사, 연구원, 식품업체

영양교사
교직이수 → 영양교사임용시험

영양사
영양사 면허증취득 → 학교, 병원(보건소보건교육사), 위탁업체

연구원
대학원 진학 → 식품회사, 식약청


졸업 후 진로
영양교사, 학교영양사
아침결식이나 편식 등으로 인한 영양불균형을 시정하고, 학생의 건강관리와 바른 식습관을 위한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담당합니다. 현재 포항해맞이초등학교, 경주여고, 포항과학고등학교 등 우리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

위탁급식업체(삼성에버랜드, 신세계푸드시스템, 아워홈,현대푸드시스템 등)
위탁급식 사업은 산업체, 학교, 공장, 공공단체 등 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급식업무일체를 계약에 의해 수탁 받아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 산업입니다. 현재 안동에는 경안고등학교, 안동공업고등학교, 길원여자고등학교, 성창여자고등학교 등에서 우리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

병원영양사
임상영양 및 식이요법 등의 지식을 가지고 각종 환자들의 영양을 담당·관리합니다. 대한영양사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'임상영양사' 자격증을 따로 취득할 수 있는데, 앞으로는 '임상영양사' 자격증 취득으로 일반영양사와 구분될 수 있도록 추진되고 있습니다. 안동병원, 성소병원, 유리한방병원, 의성한방병원 등에서 우리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

사회복지시설 영양사
여러 사회복지시설(요양원, 장애인시설, 고아원 등)에서 노인, 장애인, 어린이 등 대상에 맞게 영양을 담당·관리합니다. 애명복지촌 뿐 아니라 애명요양원, 안동도립노인병원 등 우리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

식품관련회사 연구원 및 품질관리사
여러 식품관련회사에서 맛, 영양, 가공기술에 대한 지식을 이용하여 최상의 식품제조를 위한 연구활동을 하며, 작업공정에 대한 품질관리를 담당합니다. (주)오뚜기, (주)면사랑, 크라운베이커리, 동원산업, 한국식품연구개발원, 서울향료주식회사, 풍산김치 등 우리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

식품의약품안전처 연구원
보다 안전한 식품·의약품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식품의약품등의 기준·규격·시험방법 등의 제·개정과 유통되는 제품의 품질관리를 위한 지도, 단속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, 부산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연구원 등 우리 졸업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